본문 바로가기

상업공간/마감사진

사무실 인테리어 오피스 인테리어 트렌드부터 알고 준비하기

사무실 인테리어 트렌드

 

자료제공 : 디투엠 (D2M)


 

사무공간은 한번 시공하면 보통은 5년이상 지속하길 희망합니다. 5년이라는 시간이 흐른뒤에는 사업장 소재지가 변경되기도 하며,  운영 시스템 또는 증원 및 감원으로 인해 구조가 수정되기 때문에 장기 지속성을 보고 접근하지는 않습니다. 해서 트렌드하게 연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세련된 스타일로 구축하길 희망합니다. 인테리어 공사한다고 돈은 정말 많이 투입했는데 실질적으로 모두에게 공감을 얻기 힘들다면 그건 개인의 취향에 불과합니다. 해서 사무실 인테리어 / 오피스 인테리어를 하실때에는 트렌드를 알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술이 아닌 누구에게나 통용 가능한 범위에서의 공간이 필요하며, 업무 효율성을 높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최근에 가장 핫하게 찾아주시는 화이트 & 우드 컨셉의 오피스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화이트 & 우드 컨셉은 오랜시간 우리 곁에서 인기를 끌었던 방식입니다. 늘 트렌드한 스타일로 사랑받는다는건 우리의 기본적인 니즈를 잘 수용한 컨셉이기에 가능했습니다. 전년도에도 올해도 그리고 내년에도 누구나 찾게될 컨셉은 그리 흔치 않습니다.  여기에 미니멀 컨셉이 인기를 끌면서 주거공간으로까지 그 인기는 확산됩니다.

 

 

 

 

 

해당 스타일은 외부 파사드 디자인에도 동시에 적용되길 희망합니다. 보통은 출입구에서 아트월이 노출되는 구조를 많이 따르는데 이때 컨셉이 통일되면 안정감있는 공간 연출이 가능해집니다. 출입구는 최대한 개방해서 예쁜 내부 시설이 잘 보이도록 유도하며, 화이트 & 우드 컨셉이라도 입체감있는 디자인이나 조명 그리고 2023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곡선 라인을 강조하는 스타일까지 심미성과 정체성을 더해 준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음은 오피스 인테리어 트렌드로 그 구성적인 부분을 엿보겠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은 리뉴얼 대상이었던 파트는 단연 카페테리아입니다. 기존에 직원 휴게실이라고 부르지만 딱히 휴게할만한 시설을 갖추지 못하였거나 또는 신규 개설하면서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독립적인 영역을 확보하고 기본적인 시설을 갖추면서 동시에 다양한 휴식 공간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전개 됩니다. 직원휴게실을 사내카페처럼 활용하는 방식을 적극적으로 기획했던 한 해였습니다.

지금은 누가뭐래도 오피스 인테리어 트렌드입니다.

 

 

 

 

 

 

디자인적인 요소를 고려한 사무실 인테리어 강세 속에서 남는 공간에 대한 부분도 신중하게 고려되었습니다. 공간과 공간 사이 남는 여백을 활용한 디자인에 대한 협의가 활발했으며, 화이트 우드 컨셉이라서 플랜테리어를 접목한 방식으로 주로 제안을 드렸는데 트렌디한 식물과 조명, 소품을 더해 감각적인 오피스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쾌적한 업무환경을 위해 룸보다는 오픈 구조를 따르고 있는 직원 업무 공간은 너무 개방된 스타일보다는 스크린이나 파티션 가구와 소품을 통해 프라이빗한 데스크를 선호합니다. 여기에 팀별 부서별 업무 스타일을 고려한 집기제작과, 자리 배치가 중요하게 다뤄졌습니다.

 

 

 

 

 

개성넘치는 스타일도 좋지만 사무실 인테리어는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기업의 발전을 위해 사용하는 공간이라는 점을

늘 상기하면서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소개해드린 컨셉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 상업인테리어 브랜드 디투엠 제공 사무실 인테리어 트렌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D2M

Call 1522 8015 (평일 09:00 ~ 18:00)

Home d2m.co.kr

Katalk d2minterior

Instar @d2minteri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