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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정보

음식점 가격 책정 관련 정보 알기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안녕하세요, 디투엠입니다. 

오늘은 음식점가격책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식점창업 정보에 있어 디테일한 정보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메뉴 개발 후 창업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가격을 책정할 차례입니다. 

 

판매 가격이 상권의 성격과 맞지 않는다하면 고객 확보가 어려워집니다. 

또 브랜드 신뢰도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식재료 및 인건비, 관리비 등을 고려해 결정해야 하지만  

위 사항이 변동이 있을 때마다 가격을 바꿀 수는 없죠. 

 

이때 어느 기준으로 가격책정을 하는 것이 좋을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운영을 먼저 고려한 가격책정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익을 남길 수 있는 선을 지켜야 해요. 

 

보통 식재료와 인건비까지 생각 후 가격을 형성하고는 합니다. 

배달, 포장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배달 메뉴 원가까지 고려하셔야 해요. 

 

대행사에 따라서 평균 배달 비용과 수수료,

거리에 따른 추가 비용, 카드 수수료가지 고려해야 합니다. 

 

위 사항들을 모두 고려한 후 임대료, 관리비까지 고려해

판매 가격을 책정해야 하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2. 판매가를 먼저 고려한 가격 책정 

 

 

여러분이 판매하고자 하는 가격을 설정하시고 단가가 어느 정도로 나와야 하는지 계산을 하고 

그 후에 메뉴 품질을 완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시면 고려할 사항이 최소화되어

비교적 빨리 창업 준비가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손님이 혹할 수 있는 금액으로 단가를 낮추게 될 시

품질이 상대적으로 떨어질 수 있는 단점이 있어요. 

 

포장비 또는 대체재를 모색함으로 메뉴에 관련 없는 부분에서

단가를 조절하는 방안도 좋습니다. 

 

 

 

 


 

 

 

 

 

손님에게 매력적인 가격대를 형성하는 것도 중요하나 

운영을 오래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생각해야 합니다. 

 

시장 조사는 당연하고 형성된 가격을 납득 시킬만한 사유도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방면으로 검토 후 신중하게 결정하여 창업을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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